전 세계에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국가가 몇 군데나 있나요?

전 세계에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국가가 몇 군데나 있나요?

개요

스페인어는 약 4억 6천만 명의 원어민이 사용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 중 하나입니다.

스페인어를 제2언어 또는 외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을 포함하면 전 세계 스페인어 사용자의 총 수는 5억 8천만 명을 넘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스페인어는 원어민이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언어이며, 비원어민을 포함하면 전체적으로 네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이 언어는 스페인의 카스티야 지역에서 유래되었으며, 15세기와 16세기에 스페인이 전 세계에 식민지를 건설하면서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모국어로 사용 하는 국가

전 세계적으로 4억 4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스페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주로 스페인어를 공식 언어로 사용하는 전 세계 약 21개 주권 국가의 거주자입니다.

이들 국가에서는 스페인어가 지배적인 언어이며 해당 인구의 대다수가 사용합니다. 이들 국가의 대부분은 라틴 아메리카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프리카와 유럽에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스페인어가 공용어인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는 멕시코, 우루과이, 파나마, 푸에르토리코, 코스타리카, 니카라과, 엘살바도르, 파라과이, 온두라스, 도미니카 공화국, 볼리비아, 쿠바, 과테말라, 에콰도르, 칠레, 베네수엘라, 페루, 아르헨티나, 콜롬비아가 포함됩니다.

적도기니는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스페인어를 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이고, 스페인어의 발상지인 스페인은 스페인어를 국어로 사용하는 유일한 유럽 국가입니다.

이들 국가 중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인구는 멕시코가 약 1억 2천명으로 가장 많고, 적도기니는 약 172만명으로 가장 적습니다.

이들 국가에서는 언어 사용이 해당 국가에 설립된 규제 기관에 의해 규제됩니다.

에콰도르, 코스타리카, 베네수엘라, 페루, 스페인, 콜롬비아, 적도 기니, 파나마, 푸에르토리코, 엘살바도르, 파라과이, 온두라스, 도미니카 공화국은 스페인어를 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입니다.

볼리비아, 쿠바, 과테말라, 칠레, 아르헨티나, 멕시코, 우루과이, 니카라과에서는 스페인어를 국어로 사용하는 것이 법적으로 승인되지 않았지만 사실상의 국어의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언어

전 세계 다른 국가에서는 스페인어가 소수 언어이지만 인구의 상당 부분이 사용합니다. 

미국은 그러한 국가 중 하나로,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인구가 약 5,200만 명에 달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스페인어 사용자 인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주 중 하나인 뉴멕시코 주는 스페인어를 공용어로 사용합니다. 스페인어는 미국 교육 시스템에 통합되어 있으며 교육 기관에서 가르치는 가장 인기 있는 외국어입니다.

벨리즈는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인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또 다른 국가입니다. 벨리즈에 거주하는 스페인 사람의 수는 약 11만명으로 추산됩니다.

영어는 영국 여왕이 통치하는 영연방 국가인 벨리즈의 공식 언어입니다.

그러나 멕시코 및 과테말라와의 긴 국경으로 인해 벨리즈 주민의 30%는 스페인어를 모국어로 사용합니다. 지브롤터에는 약 23,000명의 스페인어 사용자가 있고 안도라 공국에는 약 3만명의 스페인어 사용자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