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난화

지구 온난화로 사라질 수 있는 10 개국

녹는 만년설과 빙하는 지구 기후 변화의 많은 영향 중 하나입니다. 이 만년설과 빙하에서 나온 물은 주변 바다로 흘러 들어가 연쇄 반응을 일으 킵니다.

아마도 가장 시급한 문제는 해수면의 급격한 상승 일 것입니다. 이는 전체 인구가 약 6천 2백만명과 최소 52개국의 안보와 미래를 위협합니다.

해수면 상승은 인간과 동물의 서식지를 파괴하고 일부 국가를 사라지게 할 수도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지구 기후 변화로 인해 곧 사라질 수 는 가장 위험에 처한 10 개국을 살펴 봅니다.

 

지구 온난화로 사라질 수 있는 10개국

 

10위. 방글라데시(Bangladesh)

방글라데시는 남아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 및 미얀마와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섬이 아닌 국가이지만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국가의 존립의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물론 바로 당장은 아니지만)

인구 1억 6천만 명 이상이 근방에서 발생하는 높은 평균 홍수, 사이클론 및 토네이도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 재해는 지구 기후 변화로 인해 점점 더 빈번 해지고 있습니다. 히말라야 산맥의 빙하는 평균보다 빠르게 녹고 있어 홍수가 증가합니다. (물론 허술한 치수공사의 원인일수도 있지만)

9위. 코모로(Komodo Island)

코모로는 아프리카 동부 해안의 마다가스카르와 모잠비크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3 개의 큰 섬과 여러 개의 작은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구는 약 87만명입니다.

이 나라는 기후 변화에 취약한 것으로 간주되며 해수면 상승과 홍수 증가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농업 생산 감소, 산호초 파괴 및 지역 어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세계기후변화연합(Global Climate Change Alliance)은 코모로 정부와 협력하여 향후 계획과 정책을 통해 국가가 이러한 부정적인 영향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8. 통가

남태평양에 위치한 통가는 169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인구가 약 10만5,000 명을 약간 넘으며 섬의 36개만이 사람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급격한 해수면 상승은 국가가 직면 한 가장 큰 위협 중 하나입니다. 주민들과 지역 기업은 이미 많은 땅과 해변이 바다로 바뀌어서 집, 사무실 및 식당등을 강제로 이전해야했습니다.

물을 피하기 위해 더 내륙으로 이주하고 있습니다 맹그로브는 이미 파괴되어 해안선이 폭풍과 침식에 더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7. 세이셸

세이셸은 인도양 서부에 있으며 115 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섬 주변의 해수 온도 상승으로 산호초가 파괴되었습니다.

이 암초는 섬을 침식으로부터 보호를 해 주었지만 이제는 많이 파괴되어 섬은 이제 침식으로 위협 받고 있습니다. 해수면이 3 피트만 상승하여도 이 도시의 많은 주민들은 갈 곳이 없어질 것입니다

6. 팔라우

팔라우는 필리핀 남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300 개 이상의 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체 인구는 약 21,000명으로 주로 8 개의 큰 섬에 흩어져 살고 있습니다.

해수면 상승은 이미 지역 사회에 피해를 입혔으며, 침식이 증가하여 가용 토지와 농작물에 바닷물의 다가 오고 있습니다

따뜻한 온도는 주변 산호초를 파괴하여 더 많은 침식을 허용하고 지역 어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5. 나우루

중앙 태평양에 위치한 나우루는 면적이 13km2에 불과하며 인구는 10,000 명을 약간 넘습니다. 이 섬은 채광을 많이 하여 대부분의 토지는 인간 거주에 적합하지 않은 채로 남아 있습니다.

이곳 주민들은 지구 온난화로 빠르게 사라지고 있는 해안을 따라 살 수밖에 없습니다.

나우루 정부는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토지를 늘리기 위해 이전 광산 지역을 복원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환경 지속 가능성은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위한 정책의 핵심 요소가 되었습니다.

4. 키리바시

섬나라인 키리바시는 태평양의 미국 하와이 주와 호주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33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미 해수면 상승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1992년에서 2010 년 사이에 바다는 총 0.07 인치 상승했습니다.일부 지역에서는 물의 상승이 훨씬 더 높았습니다. 대부분의 키리바시 주민들은 지역 사회를 잃은 후 이미 더 큰 섬으로 이사했습니다.

키리바시의 대통령은 자국의 인구를 이전하기 위해 피지에서 6,000에이커(약7백5천만평)의 땅을 구입했습니다.

3. 미크로네시아 연방

필리핀 동쪽에 위치한 미크로네시아 연방은 607개의 섬과 환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수면의 상승으로 인하여 이미 상당한 피해를 입혔으며 바닷가 근처의 주변 묘지가 사라졌습니다.

이러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는 지속 가능한 경제 개발 정책과 기후 적응 계획을 채택했습니다. 이 섬들을 둘러싼 바다는 한세기가 바뀌면서 16 ~ 62 인치 상승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투발루

투발루는 하와이와 호주 중간에 있는 태평양에 위치한 3개의 암초 섬과 6 개의 환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구는 단 10,640 명입니다.

이 나라 사람들은 지구 기후 변화로 인한 피해로 인해 이미 다른 곳에서 피난처를 찾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곳의 한 가족은 세계 기후 변화의 위협으로 인해 뉴질랜드에서 거주 자격을 부여 받은 세계 최초의 가족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여기 사람들은 생존 가능한 땅을 잃고 끊임 없는 침식과 홍수에 직면 할 뿐만 아니라 남은 땅의 염분이 너무 커서 농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1. 몰디브(Maldive Islands)

몰디브는 인도 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1,100 개의 섬이 있습니다. 해발 4m에 불과한 세계에서 가장 낮은 섬인 이 나라는 특히 해수면 상승의 영향에 민감합니다. 많은 섬에서 심각한 해변 침식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인간 거주에 적합한 토지 면적이 아주 큰폭으로 줄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코모도

통가

세이셜

팔라우

몰디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