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마리노의 주요 천연자원은 무엇입니까?

산마리노의 주요 천연자원은 무엇입니까?

개요

산마리노는 이탈리아 아드리아해 연안의 티타노산 기슭에 위치한 작은 나라입니다.

마르케(Marche) 지역과 에밀리아로마냐(Emilia-Romagna) 지역 사이에 끼어 있으며 이탈리아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바티칸, 모나코에 이어 유럽에서 세 번째로 작은 나라이자 세계에서는 다섯 번째로 작은 나라입니다.

국가의 구호는 주로 티타노 산의 석회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의 남서쪽은 언덕이 있고 북동쪽 부분은 점차 아드리아 해와 로마냐 평야를 향해 내려가는 경사면이 있습니다.

국가는 지역적으로 “카스텔리(Castelli)”라고 불리는 9개의 지방자치단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지자체에는 산마리노(San Marino), 보르고 마조레(Borgo Maggiore), 파에타노(Faetano), 세라발레(Serravalle), 아쿠아비바(Acquaviva), 키에사누오바(Chiesanuova), 몬테자르디노(Montegiardino) 및 피오렌티노(Fiorentino)가 포함됩니다.

산마리노는 정부가 주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정도로 생활 수준이 높습니다. 석회암, 경작지, 웅장한 풍경은 이 나라의 천연자원 중 하나입니다. 이 나라는 주로 석재, 가죽, 석회, 도자기, 밀, 밤, 와인을 수출합니다.

 

산마리노 천연자원

석회암

수세기 동안 국가는 건국의 창시자이자 후원자인 석공인 산마리노로부터 물려받은 채석업에 의존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석회석 고갈과 더욱 경쟁적인 경제 활동의 등장으로 인해 공예의 중요성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 나라는 외부 및 내부 응용 분야에 이상적인 고품질 석회석 포장재, 텀블 마감재 및 슬래브로 여전히 유명합니다.

 

풍경

산마리노 주는 매혹적인 산악 지형과 산마리노 세 개의 탑에서 보이는 전망으로 인해 고요한 공화국으로 묘사됩니다. 산악 지형 외에도 이 나라에는 독특한 동굴 시스템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약 30,000명의 주민이 살고 있는 이 나라는 매년 2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맞이하며, 국가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발견하기 위해 모여듭니다. 

모험을 즐기는 관광객들은 하이킹과 같은 활동을 통해 국가가 제공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관광으로 창출되는 소득은 국가 경제에 필수적입니다.

 

경작지

국가 토지의 약 17%가 경작 가능하며 이 토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중 일부에는 포도, 밀, 옥수수, 올리브, 가축 및 돼지가 포함됩니다. 와인과 치즈는 농업 부문의 주요 수출품입니다. 숲은 또한 영토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산마리노의 경제

국가의 경제는 매우 다양하며 은행, 산업 및 제조 부문에 의존합니다. 은행 부문만 해도 국가 수입의 약 5분의 1을 차지합니다. 

은행 부문의 경이적인 성장은 약한 법인세 인센티브와 매력적인 이자 소득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국가가 조세 피난처 블랙리스트에서 제외된 이후 은행 부문 수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부실채권의 증가는 부문 수익을 위협합니다. 

다른 장애물로는 지역 은행이 필요로 하는 자본이 5억~6억 유로에 달하고 이 분야에 부담을 주는 의심스러운 자산이 최대 20억 유로에 달하는 것이 있습니다.